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호텔 중 가성비가 좋은 신신호텔 천지연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문로 42-1, 신신호텔 천지연
064-735-9000
체크인 오후 15:00 / 체크아웃 오전 11:00
호텔 전용 주차장 있음

 신신호텔은 제주도에 5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정에 천지연폭포 답사가 있었기 때문에, 신신호텔 지점 중에서도 천지연폭포와 가장 가까운 천지연점을 선택했습니다.
 신신호텔은 제주도에 있는 호텔 중 4급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호텔 시설은 비교적 신식이면서, 호텔 위치도 제주도의 명소에서 가까운 편인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호텔이라서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주말, 공휴일 기준 일반 트윈베드객실 1박에 4~5만원 가량입니다. 평일에 제주도로 여행오신다면 더 저렴하게 숙박하실 수도 있겠네요.

호텔 로비에서 체크인을 하고 객실키를 받습니다.

신신호텔 천지연점 1층에는 로비와 함께,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식당은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테이블도 많은 편입니다. 저희는 아침식사를 호텔 밖의 식당에서 먹었기 때문에 여기서 식사를 한 적은 없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조식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호텔 1층의 엘리베이터는 2대가 있습니다. 제 객실은 10층이었습니다.

호텔 복도와 객실문입니다. 인테리어는 깔끔한 편입니다.

신신호텔 천지연점 일반 트윈룸 내부입니다. 처음에 들어오자마자 느꼈던 건 채광이 좋다는 점이었습니다.
방 한쪽의 벽이 거의 창문이었고, 저희 객실은 10층이고 앞에 고층건물도 없어서 해를 가리는 게 없었습니다.
객실 내부도 깔끔했습니다.

베드 컨디션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침대가 엄청 푹신하지는 않지만 저는 오히려 약간 단단한 베드를 선호하는 편이라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같이 잔 객실메이트는 허리디스크가 있는데도 자는 데 불편한 점이 없었다고 하네요.
큰 호텔을 가면 쓸데없이 베개가 많은 게 별로였는데 여기는 딱 필요한 베개 하나씩만 줍니다. 
침대 앞 복도도 이동에 무리는 없었습니다. 다만 여행가방이나 캐리어를 바닥에 펼쳐놓고 다니기에는 약간 좁은 감은 있었네요.
객실 온도는 저쪽 벽에 보이는 온도조절기로 조절 가능합니다. 

객실 앞 창에는 작은 테이블과 의자가 2개 있었습니다. 

커튼을 걷어보니 저 앞의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져 보입니다.

티비 옆 화장대에는 웰컴 녹차와 웰컴 커피, 헤어드라이기와 컵, 포트 등이 올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저기 보이는 생수 두 병은 냉장고에 있던 걸 저희가 마시려고 꺼내놓은 겁니다.

화장대 밑에는 미니 냉장고가 있습니다. 제주도 하면 해산물인데 근처에서 사온 회 같은 해산물들을 오래는 아니더라도 잠시나마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겠습니다.

호텔에서 중요한 부분인 욕실입니다. 욕실 인테리어 및 조명은 밝은 편이고 깔끔했습니다.
변기에 비데가 설치되어 있구요, 변기 스위치가 벽에 달려있어 물을 내리거나 비데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욕조는 없지만 샤워부스와 샤워커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샤워부스에는 해바라기 샤워기와 핸디샤워기 둘다 설치되어 있구요, 기본적인 샴푸와 바디워시 등도 있습니다.

객실 입구 옆 미닫이문을 열면 옷을 보관할 수 있는 옷장이 있습니다. 객실용 슬리퍼도 여기 들어있네요.
저 아래에는 신고 온 신발을 보관하는 신발장 같습니다.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기 전까지 편하게 누워 쉬고 있습니다. 티비화면이 큰 건 아니지만 애초에 티비와 침대 간 거리가 그리 넓지않아 보기에 편하네요.

호텔 엘리베이터에 붙어있는 안내문들입니다.

칫솔, 치약 세트와 면도기 등 기본적인 어메니티는 따로 판매하고 있으며, 구입시 프론트에 문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1층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호텔 조식에 대한 안내문입니다. 투숙객과 외부인 조식 가격이 다르네요.
투숙객 기준 성인/청소년 13,500원, 12세 미만 10,000원, 48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객실+조식 패키지는 따로 없고 당일 현장결제로만 이루어지나 보네요.

저희는 렌트카를 타고 와서 몰랐는데요, 제주공항에서 신신호텔 천지연점 근처로 데려다주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제주공항 5번 게이트에서 신신호텔 셔틀버스 600번을 타면 되는데요, 1인당 요금 5,500원이라고 합니다.
막차시간 21:30분이고, 신신호텔 천지연점 근처인 샛기정공원에서 하차시켜 준다고 합니다.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20분 정도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제주도에는 신신호텔 지점이 다음과 같이 5개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관광코스에 따라 가까운 신신호텔 지점을 예약해 투숙하는 것도 하나의 효율적인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음에 제주도에 또 여행올 때에는 신신호텔 다른 지점도 한번 투숙해봐야겠네요.

신신호텔에서 조금만 걸어내려가면 중정로 쪽에 식사를 할 수 있는 횟집 및 술집들이 있는 거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쌍둥이횟집(제주 서귀포시 중정로62번길 14 / 064-762-0478)을 추천드립니다. 룸도 넓은 편이고, 스끼다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단체손님 중에 해산물을 못드시는 분이 계셔도 충분히 배부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제주도 신신호텔 천지연점은 저렴한 가격인데도 객실 컨디션 및 청결상태도 좋은 편이었고, 욕실도 사용하는 데 불편한 점이 전혀 없는 좋은 숙소였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오는 여행객들이 많은 것을 고려해 전용 셔틀버스도 있고, 호텔 위치도 웬만한 제주도의 명소들을 비교적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제주도에 장기간 머무시는 분들에게 가장 가성비 좋은 숙소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이상 히치하이커였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맛집탐방글 및 여행글은 따로 광고라고 표시되어 있지 않는 한 모두 내돈내산입니다.
사람 입맛이 모두 다른만큼 호불호는 있으시겠지만 그래도 거짓된 정보를 말하진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